광주시내 전 학교에 태풍 대비 점검 지시 내려

[교육정책뉴스 전유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제19호 태풍 '솔릭(SOULIK)' 북상에 따라 관내 전체 유‧초‧중‧고등학교와 직속기관에 교육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철저한 시설관리를 지시했다.

21일 오전11시 시교육청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솔릭은 23일 오전 9시 목포 남서쪽 120Km 부근 해상을 통과해 최대 풍속을 유지하며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된다. 22~23일까지 시간당 50mm 내외의 많은 비도 전망된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21일 각급 기관‧부서와 학교에 학생 안전 적극 대처와 태풍 진행 모니터링, 피해상황 발생 시 즉시 보고 등을 지시하고 '태풍 위기관리대응체계 매뉴얼'을 전달했다. 시교육청은 지난 5월 '2018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추진계획'을 확정해 각종 재난에 대비해 왔다.

태풍 진행 기간에 각 학교와 직속기관은 강풍 및 호우 대비 시설물 안전을 사전에 점검해야 하며, 학교시설 공사현장은 사전 안전점검 및 공사 중지에 들어가게 된다.

더불어 태풍 대비 학생 안전 행동요령 교육도 실시토록 했다. 학교장은 사고 예방을 위해 학교 실정에 따라 자체 휴교를 결정할 수 있으며 시교육청은 비상 시 광주시내 학교 급별 휴교 일괄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각 학교는 현장에 피해가 발생하면 시교육청 재난안전팀에 유선보고하고 시교육청 재난안전센터에 상황보고서를 탑재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청 태풍‧호우 대응 매뉴얼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시교육청 장휘국 광주교육감은 지난 21일 오전11시 '근대4종 및 투척부 훈련장'을 증축하고 있는 광주체육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태풍 대비 시설 점검에 나섰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