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개정 교육과정' 맞춰 교과별 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및 교원 역량 강화 지원 위해 실시

[교육정책뉴스 박지희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초등 교육과정 및 학생평가 전문가 워크숍을 초등교원 100명을 대상으로 오는 28일 로얄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문가 워크숍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이 2019년부터 5~6학년에 적용됨에 따라 교과별 교육과정 전문가를 양성하고, 과정 중심 평가를 위한 교원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시행되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교과별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과 교수·학습활동 설계, 과정 중심 평가를 연계시키는 방안과 이를 현장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방안을 중심으로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교육과정 및 과정 중심 평가 전문가들은 현장 지원을 위한 연수 방법을 설계하는 등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교사는 "지금 학교 현장에서는 어느 때보다도 교사들이 교육과정과 수업 그리고 평가에 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계획한 연수 방안을 잘 활용하여 동료 선생님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최형목 과장은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교사들은 교육과정과 학생평가 전문가들로 10월부터 학교현장을 직접 지원할 것이며, 전문가들이 또 새로운 전문가를 양성하여 현장의 모든 선생님이 교육과정과 학생평가의 전문가가 되도록 확산할 예정이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