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 체험·도전, 감성·진로 세 분야로 나누어 진행... "한국 여자스포츠 활성화"

ⓒ 서울시교육청 트위터

[교육정책뉴스 조아라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오는 3일 오전 9시 학생체육관(관장 이정순)에서 학교스포츠클럽 리그와 토요스포츠데이 프로그램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관내 초, 중, 고 여학생 1,200여명(50여교)이 참여하는 '제7회 서울 여학생 스포츠 어울림 한마당'(이하 ‘여학생 스포츠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하고 학생체육관이 주관한 여학생들을 위한 스포츠 축제는 2012년 '걸스데이'를 시작으로, 2013~2017년도에는 전통 춤 대회와 결합한 '여학생 한마당 대회'로 열렸다.

올해 대회는 여학생이 스포츠를 체험하고 도전하고 즐기는 장을 마련하여 적극적인 여성으로서의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축제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여학생 스포츠 어울림 한마당' 대회는 표현마당, 체험·도전마당, 감성·진로마당 등 3개 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표현마당에서는 치어리딩 스포츠클럽대회에서 초, 중, 고 1위로 입상을 한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휘한다.

체험·도전마당에서는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스포츠스태킹, 전자다트, 인공암벽타기 등 새로운 스포츠와 펌프 즐기기, 유명 농구선수와 만나기(SK농구 선수 사인회), 플라잉디스크 던지기 등 여학생들이 재미있고 다가가기 쉬운 스포츠를 체험하게 한다.

특히, 한국여성스포츠회에서는 여성 호신술 배우기, 여성 심판의 활동 홍보 등 한국여성 스포츠의 위상을 알릴 예정이다.

감성·진로마당에서는 여학생들이 자신의 신체적성을 알아보고, 스포츠에 관한 진로 및 직업을 탐구한다. 또, UCC 및 스포츠 활동 사진전도 열린다. 

한편, 앞으로도 학생체육관은 여학생 스포츠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지속 추진하며, 3×3 농구대회 등 학생들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스포츠 체험을 활성화하고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