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육주체 모여 '학교도서관 활성화, 학생 독서진흥 방안' 주제로 진행

[교육정책뉴스 박지민 기자]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계숙)은 지난 28일 의정부교육지원청 별관 3층 제2회의실에서 2018년 의정부교육주민참여협의회를 개최했다.

의정부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지역 내의 교육에 관한 사항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협의회로 의정부시장, 시의장, 유관기관, 지역사회단체장, 학교장, 교사,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교육주체가 한 자리에 모여 '학교-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학교도서관 활성화와 학생 독서진흥 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생 또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학교도서관 인력․장서․시설 문제를 학교와 지역으로 구분하지 않고 통합적으로 지원․관리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공감했다.

또한 학교도서관 활성화와 학생 독서진흥을 위한 중장기적인 협력 방안을 연구하고 실시해 평가할 수 있는 협의체(협력 TF팀)을 조직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윤계숙 교육장은 "학교도서관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협의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학생중심 독서활동 지원을 통해 학교도서관이 교육활동의 중심공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