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교사, 학부모가 행복한 에듀-코칭 이야기

[교육정책뉴스 이상인 기자] 대전현암초등학교(교장 조남수)가 지난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리는 제 2회 에듀힐링 글로벌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상담, 코칭, 힐링, 동행이라는 네 가지 분야의 전시·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행사는 약 20여개의 학교와 30여개의 유관기관의 협조로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에 참가한 대전현암초등학교는 '향기 코스타로 전하는 따뜻한 대화의 에듀-코칭'이라는 주제로 많은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에듀-코칭을 홍보하고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감 대화 카드를 통해 향기 코스타로 책갈피를 만들어 마음을 전달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손쉽게 에듀-코칭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를 끌었다. 프로그램 체험 부스 운영 봉사를 실천한 대전현암초등학교 6학년 학생 송○○는 "부스 전시부터 체험 안내 및 정리까지 잊지 못할 경험이 되었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도와주며 힐링이 되었다"고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오는 12월 4일 화요일 대전현암초등학교 도서실에서 전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에듀-코칭을 활용한 자녀 생활지도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 강의는 ‘우리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부모양육태도를 점검하고 자녀의 심리를 이해하기 위한 코칭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으며, 자녀의 건강한 발달을 위한 부모의 긍정적인 변화 및 올바른 지도방법 등을 알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대전현암초등학교 조남수 교장은 "부모님이 행복하면 자녀가 행복하다고 합니다.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에듀-코칭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학생, 교사, 학부모가 모두 행복한 대전현암초등학교가 될 것입니다"라며 독려의 말씀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