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요대학과 부산 대학 정보 제공 예정

ⓒ 연합뉴스

[교육정책뉴스 정하은 기자] 부산광역시 교육청이 13일과 18일 양일간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3학년 학생과 학부모, 고교 3학년 교사 등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지원전략 수립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13일 오후 3시에는 고교 3학년 담임교사와 진학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교사들에게 수능 성적 분석 자료를 토대로 만든 정시모집 상담 참고 프로그램 활용법도 함께 안내한다.

이어 18일 오후 7시에는 고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3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날 설명회를 통해 정시모집 지원전략 수립에 대한 마무리 지도 및 조언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서울지역 주요대학과 부산지역 대학을 중심으로 상세한 정시전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부산진학지원단 소속의 입시전문가인 고등학교 현직 교사들이 강사로 나서 실전 위주의 입시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들 교사는 입시지도와 진학정보에 정통하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이 설명회는 어려워진 수능으로 혼란스러워하는 고3 학생과 학부모, 고교 3학년 교사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다"라며, "정시 지원에 대한 구체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므로 참가자들은 정시모집 준비전략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