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인근 아파트 입주민들 대상 전·입학 상담을 제공

[교육정책뉴스 정보미 기자] 효천1지구 내 빛여울초등학교 개교를 준비 중인 광주시교육청이 입주민들 대상 전·입학 상담을 위해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찾아가는 민원 처리에 나선다.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빛여울초등학교는 내년 3월 1일 개교 예정이다. 시교육청 교직원들은 빛여울초등학교 및 2학교군 내 인근 중학교의 전입학 수요를 파악하고, 입주민들 대상 전·입학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3일간 효천1지구 B1·B3블록 아파트(중흥)를 방문한다.

이번 학생 전·입학 상담 및 수요조사는 내년 1월 입주예정인 B1·B3블록 아파트 사전점검일에 맞춰 실시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시교육청은 빛여울초와 인근 중학교에 배치될 전·입학 학생 수를 미리 파악한 후 2019학년도 학급 배정에 반영해 과밀학급 해소 등 교육환경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들에게 아파트 입주 전에 전·입학 상담을 제공해 궁금증을 사전에 해소시킬 방침이다.

효천1지구 내 학생들이 전·입학할 빛여울초는 34학급(특수학급 1학급, 병설유치원 3학급 포함) 규모로 내년 1월 20일 준공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학교설립팀 박준수 사무관은 "새로운 도시개발사업 지구 내 아파트에 입주하는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전입학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은 만큼 사전에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만족도를 높이려고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교육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