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부산교육사 제4집' 출판기념회 열려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이종환 기자] 부산광역시 교육청이 지난 10년 간 부산 교육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미래를 전망하는 사료인 '부산교육사(제4집)'를 발간했다.

부산광역시 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지난 27일 오후 5시 부산 학생교육 문화회관에서 부산시 의회 김광모 교육위원회 위원장, 교육청 관계자, 편찬위원회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교육사(제4집)'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기념식에 이어 한새 리코더 연주회 등 축하공연과 부산교육사 발간 이모저모를 함께 나누는 간담회 등으로 열렸다.

부산교육사는 1986년부터 10년 주기로 발간해 오고 있으며, 이번 호는 2008년부터 2017년까지 10년간 부산교육의 발자취를 정리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서두에는 부산 교육청 연혁과 상징, 사진으로 보는 부산 교육사 등을 실었다. 본문에는 부산교육의 개관과 학교급별·영역별 중점 교육활동, 교육 지원, 성과 관리, 그리고 부산교육의 과제와 전망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이어 부록에는 부산교육청의 주요 교육활동 목록과 인명록, 각급학교 일람 등을 수록했다.

이 책은 12월 말부터 유치원을 비롯한 관내 모든 학교와 전국 교육관련 기관에 배부될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부산교육사'는 부산교육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바탕으로 다가올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부산교육의 길잡이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소중한 자료인 '부산교육사'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