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 지난 28일 2018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함양 국제교육체험 결과보고회 가져

ⓒ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주재현 기자]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양병주)이 지난 28일 「2018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함양 국제교육체험 결과보고회」를 실시했다.

「2018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함양 국제교육체험」은 자치 활동 및 동아리 활동이 우수한 전남 지역 고등학생 대상으로 세계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다양한 문화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8일부터 11일간 미국 버지니아주 Fairfax교육청 Centreville 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이 날 보고회는 이만형 인솔단장(금당중 교장)의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3그룹으로 나뉜 참가 학생들의 그룹별 활동 내용 발표 및 개인별 소감으로 이어졌다. 창평고등학교 박수빈 학생은 "미국 학생들과 교류하며 세계를 보는 시야가 넓어졌으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감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양병주 원장은 "전남 학생들이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함양 국제교육체험에서 얻은 경험을 통해 넓은 시야와 깊은 안목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향후 보다 많은 전남 학생들이 국제교육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