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오지현 인턴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인천광역시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장우삼)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중학교 교장과 교감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중심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시대 변화에 따른 교육 패러다임 변화의 방향을 정확히 인식하고 이를 교육과정으로 풀어낼 수 있는 학교경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식 습득 중심 교육에서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한 교육으로, 배움과 삶이 일치되는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문화가 정착되기 위해 먼저 학교 경영자들의 역량을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공감대에서 연수는 진행됐다.

연수는 미래교실네크워크 정찬필 사무총장, 브래이너리 정종욱 대표의 강의와 실질적으로 교육과정을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가에 대해 교육과정 전문가인 이화여대 김경자 교수의 설명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SW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 교육의 방향과 역할에 대해 고려대 김자미 교수의 강의와 각 학교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인천시교육청 김성기 교육국장은 "미래인재를 육성해내는 학교 교육력에 대한 사회적 신뢰와 지지를 얻기 위해 학교관리자의 교육과정 운영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며 "교육이 시대변화를 제대로 읽고 이에 적합한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