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꿈학교'를 실현 위해, 뮤지컬에 재능있는 친구들의 재능 발견 및 육성 목표

ⓒ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교육정책뉴스 신동연 기자]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이 오는 23일 오후 2시 싸리재홀에서 인천시 관내 청소년(초5~고3) 대상으로 '제1회 인천시 청소년 뮤지컬 스타 오디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사회적으로 뮤지컬에 대한 폭발적 관심과 기대를 반영하여 뮤지컬에 재능 있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인재를 발굴 육성함에 그 목적이 있다.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은 1999년 인현동 화재참사로 인해 청소년들만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건립되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전개해 왔다. 이에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올해 '예술꿈학교'라는 대주제 아래 학생자치 문화예술 동아리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소년 뮤지컬 스타 오디션 경연대회'는 이러한 학생자치 문화예술 동아리 활성화의 일환으로 뮤지컬에 재능 있는 청소년을 발굴하여 뮤지컬 동아리 구성 및 지원으로 연계하여 진로지도까지 병행할 예정이다.

이번 경연대회 입상자는 상금 및 상장을 포함하여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꿈학교 뮤지컬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함은 물론 대공연장에서의 무대 위에 설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무대 위의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그 꿈을 키워보는 소중한 기회를 만날 수 있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은 우리 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 1번지로 거듭나기 위해 청소년자치 문화예술 동아리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 인천시민과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