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도핑방지를 통한 학교운동부의 청렴도와 투명성 향상 목적

[교육정책뉴스 신동연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지난 15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운동부 지도자를 250여명을 대상으로 인천체육고등학교 3층 강당에서 학교운동부지도자 (성)폭력, 청렴, 도핑방지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날 교육은 EG 평생교육원 고명진 원장의 '운동부 지도자 (성)폭력 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학교운동부지도자의 성희롱 성폭력 예방 정책의 중요성 ▲학생선수 성희롱・성폭력 사례를 통한 처리 절차 이해 ▲정신・사회적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학교구성원들의 역할 등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인천광역시체육회 전문체육부 오정규 팀장의 '학생선수 도핑방지 교육'이라는 주제로 강화되고 있는 학생선수 도핑방지를 위해 ▲도핑검사의 의미 및 도핑방지규정 ▲규정금지약물 ▲치료목적사용면책 ▲다양한 도핑방지 사례 ▲지도자로서 정보제공 및 대응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여 선수관리에 대한 책임감을 제고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 서상교 장학관은 참석한 운동부 지도자들에게 "2019학년에도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해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학생선수들 지도에 최선을 다해 주지기를 바라며 항상 노고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또한 학교운동부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투명한 운동부 운영, 학생선수의 인권존중, 지도자로서 품행유지에 대해 각별히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