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7일(수)부터 경기평택교육도서관 2019년 상반기 수강생 모집

ⓒ경기평택교육도서관

[교육정책뉴스 오윤지 기자] 경기평택교육도서관은 지난 2월 27일(수)부터 2019년 상반기 평생교육을 기획했으며 이에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의 날짜는 오는 3월 19일부터 6월 5일까지이며 학생·학부모·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 만들기’, ‘이야기 따라 보드게임’, ‘창의융합 코딩’ 총 3개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특성 및 지역주민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였고 초등학생들의 교과과목 독서에 대한 흥미 증진과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기회 제공에 초첨을 맞췄다.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는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독서 치료를 통한 감정제어, 자기발전에서 자녀의 독서지도로 이어진다. ‘이야기 따라 보드게임’은 초등 3~6학년 대상으로 선정도서를 읽은 후 도서의 주제와 관련된 보드게임을 진행하여 놀이를 통한 주제 이해와 지식 습득을 유도한다. ‘창의융합 코딩’은 초등 3~6학년 대상으로 각기 다른 매체의 코딩을 기초 원리부터 문제 해결까지 배워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기술을 체험 수 있는 수업이다. 

경기평택교육도서관 윤영희 관장은 이번 평생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독서활동과 교과학습에 대한 흥미를 북돋우고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의 자기계발 및 도서관 특화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교육기관 이외 정부기관의 교육사업은 학생들에게 신선한 배움의 기회를 마련하여 학원 이외 2차적인 배움의 터로 자리잡을 수 있다. 학생들이 경쟁 구도로 어지러운 잘못된 교육정책에서 벗어나 숨을 쉴 수 있도록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고 주어진 기회를 더 많은 학생들이 잡을 수 있게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도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