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있는 시간 찾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일상 변할수 있어..."

ⓒ태인문화사
ⓒ태인문화사

[교육정책뉴스 김다슬 기자] 태인문화사에서 지난 23일 김지원작가의 '나는 오늘 숨은시간을 찾기로 했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시간이 없네..." 우리의 삶에서 자주 하는 말 중에 하나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의 중요성을 모두 인지하고 있지만 시간을 잘 사용하는지 반문해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오히려 시간이 얼마나 낭비되고 있는지 인식하지 못한 채 흘려보내는 경우도 많다. 이렇게 우리는 시간에 끌려다닌다.

이 책은 작가가 그동안 직장생활을 하면서 느꼈던 시간에 대한 생각, 시간을 잘 써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 그리고 우리 주변에 숨어 있는 1분, 15분, 30분의 시간을 꼼꼼히 찾아 그 시간을 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을지를 제시한 결과물이다.

1분, 15분, 30분, 그 시간 자체로는 작지만 작은 일상이 변화하고, 이 작은 변화된 시간들이 모일 때 일생이 변하는 큰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그리고 결국엔 시간에 끌려다니는 삶이 아니라 시간을 다스리는 삶을 살 수있다.

직장인으로 살아가지만, 그 안에 숨어 있는 시간들을 찾아 하고 싶은 일들을 다양하게 해 내고 있는 김지원 작가는 "시간 찾기는 내가 살아가는 시간이 내 것이 아닌 것을 인식하고, 그 시간을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마음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나는 오늘 숨은시간을 찾기로 했다'에서 '시작하다'라는 영어단어 START의 머릿글자를 따서 Step1 Sense of time(시간은 내 것이 아님을 인식하자) Step2 Time to decide(우선 결심하자) Step3 Awaken the dawn(결국 새벽이다) Step4 Rush hour(출퇴근시간을 활용하자) Step5 Take notes(메모의 힘을 빌리자)라는 5가지 시간찾기 실천방법을 제시한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