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 인천광역시교육청 새소식 (찾아가는 진로진학 마중물컨설팅, 인천교육 UCC공모전 실시, 스쿨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김다슬 기자] ▶인천, 4월부터 '찾아가는 진로진학 마중물컨설팅' 운영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일 백석고를 찾아가 진로진학 마중물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인천 진로진학지원단 프로그램팀에서 백석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마중물 및 대교협 대입상담프로그램 설치 및 활용 방법에 대해 컨설팅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진로진학 마중물컨설팅은 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컨설팅위원 50명이 고입‧대입설명회, 1:1 진로진학상담, 진학상담프로그램 설치 및 활용 연수, 고3담임 간담회, 고교 진학지도 종합컨설팅 등 학교가 원하는 시간, 장소, 강사, 내용으로 4월 2일부터 12월 20일까지 149개교를 대상으로 275회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대입 정보 접근이 취약한 강화・옹진 지역 중고교는 대학 입학사정관과 함께 학교를 직접 방문해 일대일 상담, 지역 맞춤형 진로진학 자료 제공 등 종합적인 진로진학 지원을 실시할 방침이다. 

김우일 중등교육과장은 “대입 정보소외지역의 컨설팅 요청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정보소외지역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한 진로진학 컨설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교육 UCC공모전 실시

인천시교육청은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한 인천교육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인천시교육청은 청렴을 주제로 초등학생 대상으로 청렴 포스터전을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에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UCC공모전을 2019년 4월 1일부터 4월 26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인천시교육청 청렴문화 5대 캠페인 중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전달 한 컨텐츠, 인천교육 청렴송을 제작한 영상 등이다.

자격은 인천광역시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UCC는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용 자료나 홍보 컨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영상길이 30초~60초 이내 CF 또는 3분 이내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인천시교육청 감사관실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참가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학생에게는 교육감상이 주어진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중·고등학생들이 청렴이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 스쿨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펼쳐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섭)은 2일 인천당산초등학교 주변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서부교육지원청, 계양경찰서, 계양구, 녹색어머니회 연합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 2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및 학교폭력 예방‧근절을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법규 준수, ▲기억해요 보행 3원칙 서다,보다,걷다, ▲학교폭력 없는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 등을 주요 내용으로 어깨띠를 두르고 관련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학생들은 교통안전 스티커, 옐로카드 등을 선물로 받고 안전한 보행을 약속했다. 

앞서 서부교육지원청은 개학기 학교주변 교통안전 및 공사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개선안을 마련하는 등 어린이 교통안전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 학교를 선정하고 학교폭력원스톱대응팀을 구축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한홍섭 교육장은 “학생들이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위험요소를 적극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학교폭력 예방‧근절을 위한 교육 및 지원을 강화하겠다” 고 밝히고 “안전한 학교를 위해서는 모두의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