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공학, 정보경영 신입생 모집

ⓒKAIST

[교육정책뉴스 박은숙 기자] 카이스트 경영대학이 2019학년도 가을학기 입학 MBA/Master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금융공학(MFE) 석사과정 내 금융애널리틱스 집중분야와 정보경영(IMMS) 석사과정이며, 수업은 서울 홍릉에 위치한 KAIST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금융공학 석사과정(Master of Financial Engineering)은 연구능력과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금융공학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목적을 둔 2년 전일제 석사과정이다. 국내 최고의 금융공학·계량적 자산운용(Quant) 분야 교수진이 함께하며, 계량적 자산운용(퀀트 투자), 채권, 파생상품 및 리스크 매니지먼트 관련 교과목을 중심으로 총 54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투자 실습으로 국내 최초 학생투자펀드(KSIF)를 통한 10억원의 투자 자금의 운용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또한, 금융애널리틱스 집중분야를 통해서는 빅테이터와 핀테크를 중심으로 금융과 IT를 결합한 융합형 교육을 기대할 수 있다. KAIST 본원의 전산학과 및 수리과학과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들의 전산 및 프로그래밍 능력 향상을 통해 데이터 중심의 시대에 금융산업을 선도할 리더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보경영 석사과정(Master of Science in Information Management)은 IT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2년제 Part-time 석사과정으로서, 매주 수요일 야간과 토요일에 수업을 진행한다. IT 산업에 특화된 경영 인사이트와 비전을 지닌 인재 양성을 목표로 IT기반 비즈니스 혁신, IT를 통한 경영관리, IT 벤처창업, 정보보안 등 총 39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이 외에도 글로벌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과정과 선진 IT 경영을 체험하는 해외현장연구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원서접수는 KAIST 입시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접수 후 입학원서 출력본, 성적표 등의 제출서류는 4월 18일(목) 오후 6시까지 경영공학부 행정팀에 제출해야 한다.

서류심사 후 합격자는 5월 16일(목) KAIST 입시시스템을 통해 발표한다. 면접전형은 5월 20일(월)부터 5월 25일(토)까지, 최종합격자는 6월 13일(목) 발표할 예정이다.

KAIST 경영대학은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 원서를 4월 5일(금) 오전 10시부터 4월 16일(화) 오후 5시까지 KAIST 입시 시스템을 통해 접수 받는다. 자세한 입학전형은 입학페이지에서, 커리큘럼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