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 인천광역시 교육청 소식...인천서부Wee센터 학업중단숙려제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인천시교육청, 대학 전공탐색 프로그램 운영,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어린이날 선물, 국악음악극'호랑이오빠 얼쑤'

[교육정책뉴스 한진리 기자] ▶ 인천서부Wee센터, 학업중단숙려제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출처: 인청광역시교육청
출처: 인청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한홍섭)는 지난 4월 26일(금, 14:30 ~ 16:30)부터 오는 5월 10일(금)까지 3회에 걸쳐 서부관내 초·중학교 학업중단 숙려제 담당자 107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숙려제 업무 관련 연수를 진행한다.

학업중단숙려제 업무담당자 연수는 2019학년도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지침에 대한 안내와 함께 학교 현장에서 만나는 학교 부적응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다 효율적인 개입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학업중단 및 위기 학생에 대한 학교에서의 효율적인 개입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학업중단숙려제 운영에 대한 소규모 집단 토론 뿐만 아니라 꽃과 아로마를 활용한 플라워테라피를 통해 학업중단숙려제 학생을 대상으로 심리 안정과 진로 및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한상봉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업중단위기 학생들에게 적절한 시기에 효율적인 개입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중단율을 낮추고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출처: 인천광역시교육청
출처: 인천광역시교육청

▶ 인천시교육청, 대학 전공탐색 프로그램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오는 5월 18일(토) 인천송천고등학교에서 대학 전공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총 61개 학과가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에게 진로탐색 및 학과에 대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여 향후 진로결정 및 직업선택의 방향을 제시한다.

전공탐색은 교수 및 대학생의 학과 안내가 진행되는 ‘전공학과설명회’와 전공 관련 체험을 통해 학과를 이해하는 ‘전공체험’이 선택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전공학과설명회는 학과 교수와 대학생을 강사로 하여 경영학, 사회복지학, 통계학, 전자공학 등 전공에 대한 학습 내용과 졸업 후 진로 안내를 125회 진행하고, 전공체험은 자동차 모형엔진 제작, 스토리텔링 구성 등 8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5월 1일(수)까지 마중물 진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한다.

또한 KAIST, GIST, DGIST, UNIST를 초청하여 오전에서는 소강당에서 릴레이 입학설명회를 실시하고, 오후에는 도서관에서 개별상담을 통해 과학기술원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과기원 입학설명회 및 상담은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가할 수 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6월 1일(토)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전문대학 입학박람회를 개최하며, 박람회의 일환으로 대학 전공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우일 중등교육과장은 “인천시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학 전공탐색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열겠다.”고 밝혔다.

출처: 인천광역시교육청
출처: 인천광역시교육청

▶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어린이날 선물, 국악음악극 '호랑이오빠 얼쑤'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이계영)은 5월 기획공연으로 '호랑이오빠 얼쑤' 를 오는 5월 4일(토) 오후 2시, 5시 싸리재홀 무대에 올린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기획된 '호랑이오빠 얼쑤' 는 무서운 호랑이 ‘얼쑤’와 그 호랑이를 사람이라고 속이는 당차고 영리한 소녀 ‘순이’가 펼치는 국악음악극으로, 가슴을 두드리는 난타 소리와 마음을 울리는 피아노가 어우러져 어린이들에게 보는 즐거움과 동시에 듣는 즐거움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이계영 관장은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국악 음악극 '호랑이오빠 얼쑤' 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 국악을 접하는 기회가 되고, 온가족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을 통해 그동안 어린이들에게 낯설게 느껴지던 전통 국악이 한층 친숙하고 즐겁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5세 이상 관람 가능하고 관람료는 학생 무료, 일반인은 유료이다.

요금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