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 인천시교육청 소식...2019 상반기 평생학습 작품 발표회 진행, 2019년도 상반기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교육 실시, 인천평생학습관, 가족 애니메이션 3편, 별별씨네마 1편 상영

출처 : 인천시교육청 2019 상반기 평생학습 작품 발표회
[교육정책뉴스 김재정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발표회, 교육, 영화 상영등을 통해 더불어 행복해지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6월 27일(목)~28일(금) 이틀간 인천평생학습관(관장 김선미)은 “평생학습의 주인공은 나야 나!”라는 주제로 ‘2019 상반기 평생학습 작품 발표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발표회 수강생 및 학습동아리 200여 명이 참석하였고, 하모니카, 시니어 모델, 오케스트라 등 5개 공연을 비롯해 스넵사진, 민화, 수목 등 87점의 수준 높은 작품 전시와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꽃차시음 등 3개 체험프로그램 체험이 이루어졌다.
 
특히 올해 새롭게 개설된 ‘시니어모델’ 과정의 열정적인 무대를 비롯하여 동요와 구연동화로 인천의 역사 등을 재밌고 쉽게 풀어낸 ’인천이야기활동가‘ 는 기존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분야였다. 수강생들은 수업을 통해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솜씨를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김선미 인천평생학습관 관장은 “그동안 배우고 익힌 학습결과물을 평생학습 수강생들이 발표하고 전시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학습자들에게는 학습에 대한 의욕과 열정을 고취시키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평생학습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고조시킬 수 있는 기회로 나눔과 배움, 소통의 행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 : 인천시교육청 019년도 상반기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교육
관내 사회복무요원 24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7일(목) 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19년도 상반기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강사로 인천병무지청 배선익 복무지도관을 초빙하여 복무관리 규정에 대하여 교육한 후 사회복무요원들의 고충에 대하여 상담하는 시간으로 진행이 되었다.
 
특히 평소 인천시교육청은 사회복무요원들의 권익보호 및 성실복무 유도를 위하여 교육청 소속 근무지를 방문해 고충상담 및 복무지도를 실시하여 왔는데 상담 시에 주로 제기됐던 학교현장에서의 공통된 고충을 중점으로 사안 별 해결방법을 설명하고 사회복무요원으로서의 정신자세에 대하여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근 사회적으로 성범죄 추방 분위기 확산되어 직장 내의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교육에서는 학교 내에서의 성범죄 심각성또한 강조하고 공무수행자로서의 사회복무요원은 더욱이 건전한 성의식을 가져야 함을 당부하였다.
 
유양석 비상계획담당관은 “평소 사회복무요원들이 근무를 하면서 항상 본인의 책임과 역할을 염두에 둔다면 각종 고충해결의 큰 열쇠가 될 것이다"고 강조하며 "투철한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더욱더 복무에 성실히 임해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출처 : 인천시교육청 가족 애니메이션 3편, 별별씨네마 1편 상영
신나는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7월을 맞이하여 인천평생학습관(관장 김선미)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다목적강의실(1층)에서 가족 애니메이션 3편과, 별별씨네마 1편을 상영한다고 밝혔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는 오는 6일(토) ‘스페이스 치킨: 마법 부적의 비밀’를 시작으로, 13일(토) 빅터 박사가 괴물 강아지로 변한 맥스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하여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린 ‘몬스터 맥스’, 20일(토) 아빠처럼 용감하고 씩씩한 물떼새의 리더가 되고자 하지만 나는 것이 두렵기만 한 소심한 꼬마새의 모험을 다룬 ‘플로이’가 상영된다.
 
오는 7월 27일(토)에는 다양성 영화를 상영한 후 해당 영화를 큐레이터가 해설해 주는 별별씨네마가 운영이 된다. 이번 달에 선정이 된 영화는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나는 반대한다’이다.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는 미국 역사상 두 번째 여성 대법관이이었던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가 불평등한 세상을 법을 통해 평등한 세상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온 가족이 함께 보고 희망찬 내일을 기대할 수 있는 영화이다.
 
인천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유아와 아동을 위한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다양성 영화들도 상영하고 전문 큐레이터와 만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문화영역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평생학습관 영화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선착순으로 다목적강의실(1층)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평생학습관 어린이자료실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

다양한 행사 등을 통해 더불어 행복해지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인천시

6월 28일 인천시교육청 소식...2019 상반기 평생학습 작품 발표회 진행, 2019년도 상반기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교육 실시, 인천평생학습관, 가족 애니메이션 3편, 별별씨네마 1편 상영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