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

부산시서부교육지원청 로고, 부산시서부교육지원청 제공
부산시서부교육지원청 로고, 부산시서부교육지원청 제공

 

[교육정책뉴스 윤자현 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은 최근 관내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 참소리 청렴 콘텐츠 공모전’ 결과를 8월 27일 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청렴을 주제로 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하도록 하여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공모에 관내 48개 학교(초등 30교, 중등 18교)에서 출품한 포스터, 웹툰, 청렴송, UCC(User Created Contents) 등 다양한 작품 350편에 대해 심사를 실시해 최우수상 1편과 우수상 5편, 장려상 10편, 입상 16편 등 최종 32편을 선정했다.

최우수작은 감천초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청려미’팀의 UCC 작품 ‘학교에서 찾은 청렴’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공정, 책임, 약속, 절제, 정직, 배려 등을 통해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성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 공모전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에게 일상생활 속에서 청렴을 즐겁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서부교육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참여형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2020 참소리 청렴 콘텐츠 공모전 결과 발표, '학교에서 찾은 청렴' 최우수작 선정

관내 초·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