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와 성평등교육 포럼 개최
교육 현장 의견 듣고 양육자 방향 논의... 질의응답도 실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 진행,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교육정책뉴스 경어진 기자] 서울시가 앞으로의 성교육 방향을 논의한다.

서울시는 29일,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와 '코로나19 그리고 N번방 시대, 양육자가 원하는 성교육과 성평등 교육은?'을 주제로 온라인 성평등교육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해당 포럼이 청소년 대상 성교육 및 성평등 교육에 대한 요구가 늘어난 오늘날, 양육자가 원하는 교육에 대한 현장 의견을 공유하고, 양육자가 어떻게 자녀를 성적 주체자로 인식하고 지원할 것인지 논의하기 위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서울시와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가 앞으로의 성교육 방안을 논의한다.
자료 제공 : 서울특별시

이번 포럼에서는 학교에서 실시되는 성교육에 대한 양육자들의 만족도, 필요성 등을 담은 ‘성교육에 대한 양육자 인식 조사’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이어 가정·학교·지역사회 등 현장 교육을 하고 있는 학부모, 교사, 활동가 등 다양한 주체들의 제안발표가 진행된다. 
연구발표와 제안발표 후에는 온라인 참여자들과 함께하는 질의응답 및 종합토론을 통해 성교육, 성평등 교육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온라인 실시간 플랫폼(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양육자 및 성평등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기현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코로나19 이후 양육자들의 성교육과 성평등교육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가정·학교·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이 모여 앞으로의 교육 방향을 함께 논의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온라인 성평등교육 포럼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시, 앞으로의 성교육 고민한다... 온라인 성평등교육 포럼 개최

서울시,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와 성평등교육 포럼 개최
교육 현장 의견 듣고 양육자 방향 논의... 질의응답도 실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 진행,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