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 5회 서울브랜드 글로벌 포럼' 개최
각 분야 전문가 모여 미래 서울 리더십 모색
온라인으로 진행...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교육정책뉴스 경어진 기자] 서울시가 앞으로의 도시 리더십을 논한다.

서울시는 ‘SEOUL Initiative(서울 이니셔티브) - 신(新) 글로벌 시대의 도시 리더십’을 주제로 '제 5회 서울브랜드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시 리더십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조명하고, 세계 도시를 선도하는 리더 도시로서 서울이 갖춰야 할 글로벌 리더십과 비전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포럼에는 국가‧기업 브랜드 컨설팅의 세계적인 권위자이자 ‘국가 브랜드’ 개념의 창시자인 ‘사이먼 안홀트(Simon Anholt)’, 프랑스 파리정치학교 초빙교수이자 문명비평가 ‘기 소르망(Guy Sorman)’, ‘미래의 물결’, ‘미래 대예측’의 저자인 경제학자 자크 아탈리(Jacques Attali)’ 등 세계적인 석학이 참여해 심도 깊은 논의를 펼친다. 

서울시가 '제5회 서울브랜드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
자료 제공 : 서울특별시

서울시 시민청 태평홀에 위치한 화상회의 전용 스튜디오 ‘서울온(ON)’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실시간 관람할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브랜드포럼을 온라인으로 관람하는 시민 중 50명을 추첨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브랜드포럼 누리집을 통해 사전등록 및 이벤트를 신청하면 된다.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올해 서울브랜드 포럼은 팬데믹이 가져온 새로운 양상의 글로벌 흐름에 맞춰 서울시가 주도적으로 도시브랜드의 미래를 논하는 장으로 마련했다”며 “특히 신(新) 글로벌 시대 속에서도 서울이 리더 도시로서 이니셔티브를 갖기 위한 글로벌 리더십과 비전을 적극 모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시, 도시 리더십 포럼 개최 "리더 도시 서울 비전 모색"

서울시 '제 5회 서울브랜드 글로벌 포럼' 개최
각 분야 전문가 모여 미래 서울 리더십 모색
온라인으로 진행...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