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오프라인 융합교육 등 미래 교육 환경 조성
37개교 828개 교실의 무선공유기(AP) 설치에 약 4억 원 투입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교육정책뉴스 권성준기자]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은 11월 말까지 관내 초, 중, 고등학교 교실에 무선망(Wi-fi)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학교 학습공간 내 안정적이고 원활한 원격교육 접속 환경을 조성하여 온, 오프라인 연계 교육 등 미래교육체제 전환에 대비하기 위한 목적이다.

2012년 개청 이래 세종시 교육청은 스마트교육 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모든 일반교실에 무선공유기(AP)를 100% 구축 완료하여 수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세종시 교육청은 국비와 지방비 약 4억 원을 투입하여 내용연수 경과로 성능 저하가 우려되는 31개교의 810개 교실과 추가 설치가 필요한 6개교의 18개 교실 총 37개교 828개 교실에 무선공유기(AP)를 설치한다.

이번에 보급되는 무선공유기(AP)는 와이파이-6 기반의 제품으로 기가급 이상의 속도가 보장되며 향후 속도 개선이 용이하여 학교 무선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에 구축 운영 중인 무선랜 컨트롤러와 연동이 가능하여 유지 보수, 무선망 관리, 기술 지원 등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박찬웅 행정 지원과장은 "학교 구성원이 학교 내 모든 학습 공간에서 원격교육에서 더 나아가 온, 오프라인 융합 교육에 자유로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세종시 교육청, 학교 교실에 기가급 와이 파이 설치해 준다... 4억 원 투입

온, 오프라인 융합교육 등 미래 교육 환경 조성
37개교 828개 교실의 무선공유기(AP) 설치에 약 4억 원 투입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