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학기 한 책 읽기-이명랑 작가와의 만남
인천시교육청주안도서관, 누구나 참여 가능한 독서 퀴즈 이벤트

[교육정책뉴스 박한나 기자]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관장 최명남)은 11월 한 달 동안 독서프로그램 ‘한 학기 한 책 읽기’와 ‘이명랑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하고 있다.

출처 인천광역시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독서 지원 프로그램

‘한 학기 한 책 읽기’는 수업 시간에 이뤄지는 독서교육이며 통합적인 독서 활동으로 즐거운 책읽기를 지속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일신초등학교에서는 ‘복제인간 윤봉구’를 읽고, 최윤민 독서교육 전문가와 함께하는 독서토론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명랑 작가와의 만남’은 코로나19로 움츠러든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다시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이명랑 작가는 ‘구라짱’, ‘사춘기라서 그래?’ 외 다수의 문학작품을 출간하였고, 중·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도 작품이 수록돼 있다.

‘이명랑 작가와의 만남’은 지난 6일 산곡고등학교, 10일 부개고등학교에서 실시했으며, 향후 부일여자중학교, 산곡여자중학교에서 ‘사춘기 들여다보기’를 주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부평도서관은 코로나 이후 시대에 맞는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의 즐거운 독서 생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마을연계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청의 지원 방안과 마을연계교육으로 얻은 성과에 대해 논의하며, 2021년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방향을 함께 고민했다.

조선미 마을교육지원단장은 “마을교육공동체는 학교와 마을이 우리 아이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함께하는 교육생태계”라며 “학교 단위 민관학 거버넌스로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마을과 학교가 협력하는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주안도서관(관장 김희권)은 11월 14일부터 12월 6일까지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한 책 읽기 독서 퀴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 책 읽기 독서 퀴즈’는 주안도서관 선정 도서인 ‘존재, 감’에서 문제를 발췌해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주안도서관 로비 및 각 자료실에 퀴즈 코너를 마련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직접 방문해 퀴즈를 풀 수 있으며, 참가자 중 정답을 맞힌 100명을 선정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독서 지원 프로그램

한 학기 한 책 읽기-이명랑 작가와의 만남

인천시교육청주안도서관, 누구나 참여 가능한 독서 퀴즈 이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