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프로젝트 ‘원격수업에 날개달기’
수원교육지원청, 프로젝트 ‘원격수업에 날개달기’
  • 신하은 기자
  • 승인 2021.04.23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수업시스템 활용 등 수업 역량 지원을 통한 원격수업의 질 제고
수업 사례 공개 및 나눔을 통한 행복한 배움 실현
사진=e학습터 연수장면/경기도교육청 제공
사진=e학습터 연수장면/경기도교육청 제공

[교육정책뉴스 신하은 기자] 수원교육지원청이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원격수업의 질 개선을 위해 ‘2021 원격수업에 날개달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 및 원격수업의 질 제고에 대한 학부모의 요구와 교사들의 실천 의지에 부응하고자 1단계 원격수업 역량 강화 지원, 2단계 수업 공개 및 사례 나눔, 3단계 수업 성장을 위한 나눔의 시간으로 운영된다.

원격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수원 초등 원격수업지원단(10명)을 조직해 지원한다. 지난 13일 e학습터를 시작으로 22일 ebs 온라인클래스 화상수업시스템, 5월 온라인 학습도구로 동영상편집 등의 콘텐츠 제작 연수, 4~6월 학교로 찾아가는 원격 연수로 공공학습관리 시스템 역량강화 및 원격수업의 질을 높이는 교육 지원을 병행할 예정이다.

2학기는 이번 프로젝트의 주요 사업인 수업 공개를 통해 교사들 간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성장하는 기회를 가지고, 수업에 대한 고민과 성장 이야기를 나누며 수업 방향 모색에 힘쓸 계획이다.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원격수업의 질을 제고하고,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교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교사와 학생 모두가 행복한 원격수업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PHOTO NEWS
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