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8일 학교·학원 방역 브리핑 진행 예정
서울시교육청, 거리두기 3단계서 선제적 원격수업 검토
학원 교습소 종사자 대상 선제적 유전자증폭(PCR) 검사 서울 전역으로 확대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교육정책뉴스 장연서 기자]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센 가운데, 교육부가 8일 '학교 학원 방역 강화 조치' 브리핑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교육부와 시·도교육청들은 2학기 전면 등교를 앞두고 1학기부터 단계적으로 등교를 확대해 지난달 14일부터 수도권 중학생들은 학교 밀집도 기준이 완화하면서 3분의 2가 등교하고 있다.

전날 6개월 만에 최대인 583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한 서울 지역에서도 학원과 교습소 강사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검사가 강화된다.

서울시 교육청은 이날 오전 교육감 주재 긴급 실·국 과장 비상 대책 회의를 열고 학원·교습소 강사 등 종사자들의 선제적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서울 전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선제 검사는 방학 전과 후, 2회 이상 이뤄지며 이번 달 12일∼8월 1일, 8월 16일∼9월 5일에 예정돼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서울에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적용될 경우 선제적 원격수업을 검토한다는 내용도 논의됐다.

하지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이날 수도권 지역에서 새로운 거리두기 체계 개편을 일주일간 더 유예하고 이달 14일까지는 기존의 2단계 조처를 적용하기로 하면서 큰 실효성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 지역 학교들이 이달 하순 방학에 들어가게 돼 원격수업이 시행되더라도 방학 직전 1주일 정도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 교육청은 소규모 학교 등에서는 학교 단위로 자율적으로 하도록 하고 중학교에서는 기말고사 이후 현장 체험학습은 가급적 금지하면서 수업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