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34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목요일 진행

[교육정책뉴스 황산성 기자] 울산광역시외국어교육원이 지난 21일 외국어교육원 대강의실에서 '2017 초등학생 영어 프로젝트학습 기타교육' 개강식을 시작으로 12월 21일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울산외국어교육원은 21세기 지식 정보화시대에 타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영어의사소통능력, 협업 능력 및 나눔과 배려의 능력 함양을 위해 초등학생 영어 프로젝트학습을 계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이번 초등학생 영어 프로젝트학습은 초등학생 5~6 학년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목요일 2 시간씩 총 열흘간 외국어교육원 원어민 강사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소그룹으로 구성된 학급에서 영어를 매개로 스스로 연구 과제를 찾고 문제해결 계획을 세운 후, 정보를 찾아 해결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거친다.

특히 이번 영어 프로젝트학습에서는 'Traditions around the world(세계의 전통)', Legends across the globe(지구상의 전설)'등의 소주제로 학생들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해결계획과 방법을 찾아 목표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외국어교육원 관계자는 "초등학생 영어 프로젝트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과 함께 탐구능력, 타인 배려 및 협의 능력이 신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외국어교육원은 2017년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중국어 및 아랍어 등 다양한 외국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