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도내 교육지원청 담당자 40명 대상으로... 계약업무 전문성 향상 및 업무능력 향상 목적

ⓒ 충남교육청 페이스북
ⓒ 충남교육청 페이스북

[교육정책뉴스 신동연 기자] 충남도교육청이 지난 18일 충청남도학생수련원에서 도내 교육지원청 계약팀장과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2019 계약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업무 추진과 계약업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인사발령에 의해 교체된 계약담당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2019 계약업무 담당자 연수'는 충남도감사위원회 최두선 위원장의 특강으로 시작해 계약업무 일반사항(계약 법규 등 특강), 물품・공사・용역 계약의 사항, 청렴계약 T/F팀 운영, 계약 멘토링제 운영,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토론시간을 통해 각종 물품・공사・용역 등 계약 업무 전반에 관한 사례와 현안에 대한 현장감 있는 설명이 진행되었고, 이는 새로 업무를 맡게 된 계약업무 담당자들에게 필요한 청렴한 계약 및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충남도교육청 박순옥 재무과장은 "현장중심・사례중심의 연수를 통해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키우고 청렴한 계약업무를 위해 1회성 연수를 지양해 지속적인 맞춤형연수, 멘토링제 확대 등 계약업무 역량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