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상담가 미배치교 상담활동 지원하여 학교 부적응 학생 도울 예정"

출처: 인천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출처: 인천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정책뉴스 이형우 기자]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한홍섭)가 지난 15일부터 학교 상담 업무 지원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은 서부 관내에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가 배치되지 않은 50개 학교의 상담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전문상담교사 미배치교의 상담 업무 담당자와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의 1:1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상시로 상담 업무 관련하여 문의 및 지원할 수 있는 자문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미배치교 상담지원 컨설팅은 Wee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자문의 특별상담', '마음나누미 상담 멘토링', '종합심리검사', '놀이치료' 등 사업에 대한 소개 함께 위기사안 발생 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번 컨설팅은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미배치교의 상담활동을 지원하며, 학교 내 상담이 요구되는 학생을 발굴하고 개입하여 학교 부적응 문제 및 학교폭력 예방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한상봉 과장은 "이번 상담 지원 컨설팅을 통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미배치교 상담 업무 담당자들이 보다 학교부적응 학생 및 고위기 학생에 대한 조기 상담 개입으로 학교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