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도 교육자료 열람 가능

출처: 학부모온누리 홈페이지
출처: 학부모온누리 홈페이지

[교육정책뉴스 MHN 최윤진 기자] 새학기가 시작한지 벌써 한 달이 훌쩍 지나 4월 중순에 접어 들고 있다.

새학기를 맞아 자녀를 처음 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부터 매번 바뀌는 교육 정책에 혼란스러운 학부모까지 학부모들을 위한 정부 운영 포털 사이트인 학부모온(ON)누리도 새단장을 마쳤다.

학부모온누리는 2011년 개설된 교육부 산하 기관인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학부모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무료 학부모 교육 및 각종 교육 정책 소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필수였던 회원가입 과정을 없애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만들었으며, 분야별 검색 등 필요한 교육자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교육자료를 핸드폰에서도 열어볼 수 있게 함으로써 접근 및 편의성을 개선했다. 

한국어가 서툰 학부모를 위해 6개국어 자막(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러시아어)도 제공한다. 

학부모온누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학부모 교육과정에는 총 40개의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학부모 교육에는 처음 자녀를 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를 위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보내기 강의뿐만 아니라 성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 교육, 자녀관계 개선을 위한 강의 등 총 6개의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학부모 교육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꿈과 관련된 진로진학 강의, 교육 정책, 창의인성교육, 일반공통 교육 등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각종 언론사에서 보도하는 교육 뉴스, 교육부 자체 카드 뉴스 등 교육 관련 뉴스들을 각 카테고리 별로 찾아볼 수 있으며, e도서관 서비스를 통해 교육 센터 자료들을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