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교육 위주의 운영과 알뜰 정보와 안전운행에 꼭 필요한 상식 교육의 이론교육으로 운영돼

출처: 은평구청
출처: 은평구청

[교육정책뉴스 김인규 기자] 2019년 5월 1일(수)과 2일(목) 이틀간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와 은평구 카푸스(카센터정비조합)와 협업하여 ‘여성운전자 자동차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히었다.

은평구 여성운전자 자동차문화교실은 전문 강사진을 구성해 여성운전자에게 차량의 효율적 관리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의 실질적 체감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은평구에 거주하는 여성(남성 가능)이 교육대상으로서, 교육일시는 2019년 5월 1일과 2일 중 1회 선택해 참여가능하다. 교육이 진행되는 장소는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은평구 은평로6길16)이다.
 
교육 신청은 은평구청 교통행정과에 방문하거나 전화 접수 또는 은평구 홈페이지를 통하여 가능하다. 접수기한은 오는 4월 30일(화)까지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특히 실질적인 자동차 자가점검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이번 여성운전자 자동차문화교실은 실습교육 위주로 운영이 되고, 이론교육은 차량 유지관리비 절감에 필요한 알뜰 정보와 안전운행에 꼭 필요한 상식 교육이 진행된다고 하니 은평구민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하며 독려의 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