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 경기도교육청 소식...경기도교육청, 유명 쌤튜버·학생 대거 홍보대사 위촉,학교설립 정책·현안분석으로 담당자 전문성 키운다,신규공무원 멘토·멘티 결연식 및 현장맞춤형 직무교육

[교육정책뉴스 한진리 기자] ▶경기도교육청, 유명 쌤튜버·학생 대거 홍보대사 위촉

출처: 경기도교육청
출처: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6일 교사, 학생 등 경기교육가족 6명을 경기교육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최근 일명 ‘쌤튜버’로 부각되고 있는 교사 김차명(배곧초, 웹툰 작가), 허준석(범박고, EBS 영어 강사), 이현지(빛가온초, 래퍼)가 이번 홍보대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6명은 뛰어난 실력으로 각자 영역에서 두드러진 활동이 돋보일 뿐만 아니라, 경기교육에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경기교육가족이라는 점에서 위촉의 의미가 크다.

특히 예명 ‘달지’로 활동하는 이현지 교사는 유튜브 구독자 수만 24만 명에 달하며, 최근 학생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를 ‘잔소리’ 라는 제목의 신곡으로 발표하기도 했다.

김호진, 최보배 학생과 타악기 연주자 정건영도 경기도교육청 홍보대사가 됐다.

김호진(군포고 3학년)은 ‘랩스쿨’ 경기꿈의학교를 이수하고 JTBC '고등래퍼3' 에 출연했으며 현재 구독자 수가 12만명인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최보배(광교중 2학년)는 빌보드차트 32위를 기록한 노래 ‘상어가족’을 직접 부르고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와 ‘콩순이’ 에 성우로 활동했다. 정건영(세한대, 경기꿈의학교 활동)교수도 발달장애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도하며 각종 청소년교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1년 간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각종 교육 관련 캠페인 활동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교육 홍보대사로서 모든 학생들이 즐겁게 생활하며 무엇이든 하고 싶도록 의욕과 동기를 만들어 달라” 며, “교육으로 학생 삶 바꾸는 것은 대한민국 미래 역사를 바꾸는 것이니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 경기도교육청
출처: 경기도교육청

▶학교설립 정책·현안분석으로 담당자 전문성 키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학교설립·적정규모 학교육성 업무 담당자 전문성을 키우고 효율적 학교설립 정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 속초시 라마다 호텔에서 본청과 교육지원청 소속 학교설립·적정규모 학교육성 업무 담당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학생배치 및 적정규모 학교추진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했다.

협의회는 지난 18일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에서 논의된 학교설립, 적정규모학교육성 관련 쟁점사항을 분석하고 학교신설 효율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협의회에서는 다양한 학교시설 설립 사례와 시설복합화, 신혼희망타운 학교 발생률 등 학교시설 설립 관련 현안이 공유됐다.

협의회 주요내용은 2019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 심사방향·사례, 과밀·과대학교 현황과 대응방안, 공립유치원 확대방안, 적정규모 학교육성과 학교용지확보에 관한 사항 등이 있다.

경기도교육청 유대길 행정국장은 “경기도는 학령 인구가 감소하는 한편 3기 신도시 같은 개발지역이 공존하고 있어 적절한 시기에 학교시설 배치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협의회를 통해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지역 현안과 요구를 파악해 학교설립 관련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경기도교육청
출처: 경기도교육청

▶ 신규공무원 멘토·멘티 결연식 및 현장맞춤형 직무교육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종만)은 지난 4월 24일(수) 신규지방공무원 15명과 선배공무원 8명이 참여한 멘토·멘티 결연식 및 현장맞춤형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결연식 및 직무교육은 임용초기 낯선 공직사회에 대한 어려움 및 교육행정 업무의 다양화, 복잡화, 전문화로 인한 신규지방공무원의 업무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멘토·멘티 결연식에서는 신규공무원들의 공직생활 조기적응과 업무 전문성 함양을 위해 선배공무원들의 경험담, 업무노하우, 조직 문화 적응 등 다양한 주제의 대화가 이루어졌고,

직무교육에서는 일선 학교 현장에서 대다수 신규공무원이 담당하는 ‘학교회계 지출’업무와 관련한 법령, 실제 현장 사례, 감사 지적 사례 등을 통한 현장 실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사전에 질문지를 작성하여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함께 공유 하는 시간도 가졌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