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셋째주 부산광역시교육청 소식, 학교협동조합 운영설명회 개최
부산반송도서관 '6월의 반송 인문학 살롱' 개최

출처: 조정호 부산광역시교육청
출처: 조정호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박현철 기자] ▶ 20일 학교협동조합 운영설명회 개최

오는 20일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부산진구 W스퀘어 서면점에서 학교협동조합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학교협동조합 운영 설명회'를 열고 8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시민들을 대상으로 학교협동조합의 교육적 가치를 알린다.

설명회에서는 경기도 용인시 청덕고등학교 박인범 교사가 '학교헙동조합의 이해와 교육적 가치'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만덕고등학교 학교협동조합 문난이 이사장이 '산드레' 운영 사례를 소개하고, 부산시교육청 교육혁신과 배유진 주무관이 학교협동조합 활성화 추진 계획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만덕고등학교 매점형 학교협동조합 '산드레'는 부산에 설립된 유일한 학교협동조합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학생들이 학교협동조합을 통해 경제활동을 체험하면서 문제해결력과 의사결정력, 책임감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교협동조합을 운영할 학교에 대해선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부산반송도서관 '6월의 반송 인문학 살롱' 개최

오는 21일, 26일, 29일 부산광역시립반송도서관(관장 홍연경)이 '6월의 반송 인문학 살롱'을 진행한다. 

21일에는 변종모 여행작가가 오후 7시 반송도서관 배움 1실에서 '변종모와 함께하는 세상 골목 여행'을 주제로 강연한다. 변종모 작가는 '나는 걸었고 세상은 말했다', '같은 시간에 우린 어쩌면' 등 다수의 에세이를 집필했다.

26일 오후 3시에는 동아대 정규식 민속학 교수가 '인간과 동물의 종간 공동체 이야기'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29일에는 '마을에 필요한 공간'이라는 주제로 해운대문화놀이 센터장 김영민 개그맨이 강연한다. 특강뿐만 아니라 '월간 반송'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다양한 공연이 준비될 예정이다.

'월간 반송'은 반송 지역 아마추어 공연 프로그램으로, 29일에는 밴드 '해시봉'이 메인 무대를 꾸민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