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곡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연찬회' 실시

[교육정책뉴스 송형준 기자]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이 지난 27일 관내 초·중·고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날 실시된 연찬회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 학생생활지원과 백도현 장학사와 곡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서길영 경위가 강사로 나서 학교폭력 사안에 관한 교육적․법률적 관점에서 처리 방안 등에 대한 사례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들은 "학교폭력은 예방이 최선이지만, 만약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신속하게 그리고 가·피해자가 납득할 수 있는 수준과 정확한 절차에 따라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이루어 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에서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부분은 동일 사항이 반복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력을 집중하고 교육적 조치를 취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곡성중학교 백00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은 "이번 연찬회는 실제와 사례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학교폭력 예방과 학교폭력대책자치회의 역할과 기능 등에 더 많은 내용을 알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찬주 교육장은 "학교는 미성숙의 인격체를 성숙의 과정으로 이끌어주는 곳"이라며 "학교폭력은 사회폭력과 다른 개념으로 청소년들을 학교 밖으로 내쫒는 일은 없어야 하며, 사랑과 기다림으로 감싸 안아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