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2017 상반기 자유학년제 운영교 장학지원·담당교원 협의회' 개최

[교육정책뉴스 송형준 기자] 학생 참여형 수업 개선과 학생들의 꿈, 끼를 찾는 다양한 체험활동 지원을 위해 고양교육지원청이 23일 '2017 상반기 자유학년제 운영교 장학지원 및 담당교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16학년도부터 전면 시행되고 있는 중학교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권역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현장의견 수렴으로 자유학년제의 성공적 정착 지원을위해 마련되었다. 

관내 41개 중학교 자유학년제 담당부장과 자유학년제 운영지원단은 자유학기 및 연계 자유학기 운영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교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자유학년제 운영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 지원 강사로 나선 중산중학교 조계영 교감은 자유학기제 연구학교 운영 경험과 다양한 활동 사례 등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현장의 애로사항과 궁금증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자유학년제 운영의 질 제고를 위해 학교 구성원 모두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고양교육지원청 심광섭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려내기 위해서는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 개선과 질 높은 체험활동 운영으로 학생들이 평생 잊지 못할 자유학기 경험을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다"라고 강조하면서, 학교와 학부모, 지역 사회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고양교육지원청은 자유학년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단위학교 실정에 맞는 현장 맞춤형 장학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