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18 교육과정 연수회 개최

[교육정책뉴스 조아라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이 지난 14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공립유치원 교원 90여명을 대상으로 2018 교육과정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놀이중심 교육으로 행복한 교실 만들기'라는 주제로 교원들이 놀이중심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교육현장에서 교육과정을 잘 운영할 수 있도록 교사의 역량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강의는 '유아교육의 본질과 놀이에 대한 이해', '안전한 유치원 만들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유아교육의 본질과 놀이에 대한 이해'에 대해 강의한 한국교원대학교 오채선 교수는 놀이의 본질적인 특성에 대해 얘기하고, 놀이를 교육과정에 관련짓기 위해서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최근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많이 강조되고 있는데 놀이와 교육을 어떻게 연계해야 할지 어려움이 많았다. 오늘 연수는 놀이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과 교육과정을 놀이와 연계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연수에 대한 소감을 말 했다.

한편, 최원아 교육지원과장은 "연수를 통해 공립유치원 교원들이 놀이중심교육과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유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누리과정 운영이 유아 놀이중심교육으로 전개 될 수 있도록 교사들이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도 컨설팅이나 수업 지원 등 유치원의 요구에 따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