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이동상담 '남동구지역아동센터'

[교육정책뉴스 전유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이 2016년 중점 사업 중 하나로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학부모 집단상담"을 운영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경제적·시간적 제약으로 교육 소외를 겪고 있는 지역 학부모들에게 상담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자녀양육 및 효과적인 학부모 역할 강화를 위한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상담참여 기회 확대와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을 고취함과 동시에 지역아동센터 학부모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기획 되었으며, 양 기관의 소통과 협력으로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 및 인천교육의 신뢰도를 증진하고자 한다.

이번 사업은 인천광역시 위탁 남동구 45개 지역아동센터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오늘 11일부터 27일까지 야간(19:00~21:00)에 수요자의 특성을 반영하고 수요자의 욕구에 만족할 수 있는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숙자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인천시 학부모를 위한 우리교육청과 지역아동센터의 협력 사업으로 상담 참여 기회가 부족한 지역 학부모들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과 더욱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상담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해 학부모의 학교교육·상담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학부모의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교육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