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년간 충북에서는 유일한 ICT 창의 융합 교육 시설, '글로벌 꿈나무 창의 공작소'를 운영하기도

출처 : 진천군
출처 : 진천군

[교육정책뉴스 박은숙 기자] 오늘(20일) 4억4천만원을 들여 올해부터 2년간 정보통신기술(ICT)이 집약된 미래형 스마트 교실을 관내 9개 초등학교에 구축하기로 했다고 진천군은 밝혔다.

스마트 교실이란 무선 네트워크를 토대로 양방향 수업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적용한 미래형 교육환경을 말한다.
 
스마트 교실에서는 전자 교탁, 전자 칠판,  학생용 스마트 패드, 스마트 TV를 연동한 시스템이 구축되어 ICT를 학생들이 활용하여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우선 진천교육지원청과 협의하여 진천군은 올해 관내 4개 초등학교를 선정하여, 5~6학년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스마트 교실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그리고 사물 인터넷(IoT)과 연동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스마트 교실에서 학생들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로봇 코딩, 3D 프린터, 드론 등을 활용한 창의적고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VR 스포츠실 구축에도 진천군은 적극 나서기로 했다.
 
황사나 미세먼지로 야외활동을 할 수 없는 학생들이 스포츠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하여서이다.
 
지난 3년간 충북에서는 유일한 ICT 창의 융합 교육 시설, '글로벌 꿈나무 창의 공작소'를 운영하며 진천군은 스마트 교실 구축에 공들여왔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에 집중 투자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학생들이 대비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