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한식 조리명장 박대순셰프, 조리학과 명품특강 진행
대한민국 한식 조리명장 박대순셰프, 조리학과 명품특강 진행
  • 박은숙 기자
  • 승인 2019.08.3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초청특강
한식의 기본과 조리명장의 기술 전수
사진 ▲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제공
사진 ▲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제공

[교육정책뉴스 박은숙 기자] 지난 17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에서 대한민국 조리명장(한식1호) 박대순셰프를 초청하여 “한식의 기본과 조리명장의 기술전수”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학생들과 조리학과 진로체험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 되었으며, 조리학과 진로체험학교는 무료로 진행된다. 박대순셰프는 한식의 기본과 기술을 모두 선보일 수 있는 ▲황칠나무 소갈비탕 ▲단호박편 해물냉채 ▲애호박 소고기 튀김 ▲로스편채를 시연했다.

 

사진 ▲황칠나무 소갈비탕 ▲단호박편 해물냉채 ▲애호박 소고기 튀김 ▲로스편채
사진 ▲황칠나무 소갈비탕 ▲단호박편 해물냉채 ▲애호박 소고기 튀김 ▲로스편채

조리학과 진로체험학교에 참여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은 “평소 한식이라는 음식은 어렵게 느껴지는 요리였는데 우리나라 조리명장이신 박대순셰프님에게 특강을 들으니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한식을 오븐을 활용한 조리를 하는 것이 한식을 세계화 할 수 있는 방향성의 제시라고 생각되었고, 기본만으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수 있다는 게 놀랍다. 한식 조리명장이 꿈인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의 다음 특강에도 꼭 참여 할 생각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현재 본교 조리학과에서 한식, 양식, 중식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셰프들을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더 다양한 조리분야의 유명셰프들을 초청해 특강을 지속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며, 조리학과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 또한 학교에서 습득한 지식을 통해 실무에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는 추후 유명셰프 릴레이 초청 특강으로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셰프의 일식 특강을 9월 21일(토)에 진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특강 신청은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진로체험학교에서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