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자녀교육 정보 제공 플랫폼 구축

[EPN 교육정책뉴스 박소은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자녀교육에 필요한 학부모 정보를 모은 '학부모정보 모두모아'를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 내에 구축해 운영한다고 전했다.

[사진=대구교육홍보관]
[사진=대구교육홍보관]

'학부모정보 모두모아'는 ▲학부모정보 모두모아, ▲자녀교육 콘텐츠 모두모아, ▲학부모 특강 신청으로 구성되어있다.

먼저 '학부모정보 모두모아'에는 초등학교 입학 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자녀의 연령별 정보와 학교생활, 교육재정지원, 자녀교육 방법, 건강안전 등 분야별 정보가 담겨있다.

다음으로 '자녀교육 콘텐츠 모두모아'를 통해서는 700여 편의 자녀교육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영상 콘텐츠들은 5분 내외로 구성되어 있어 짧은 시간 내에 필요한 콘텐츠를 찾아보면서 자녀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학부모 특강 신청'을 통해 ▲현직교사가 알려주는 자기 주도 공부법, ▲진로 진학 지원 아카데미, ▲저명 강사 초청 학부모아카데미, ▲서울대행복연구센터와 함께하는 학부모 행복 교육 등 매월 운영되는 다양한 분야의 자녀교육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자녀교육에 대한 해법을 찾아볼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가족의 중요성과 부모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학부모정보 모두모아'구축을 통해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조부모의 손자녀 돌봄 교육을 위한 '격대교육 이야기' 프로그램 운영부터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아버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해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