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5일까지 중대산업재해 예방 안전보건 교육
중대재해처벌법 이해도 제고, 학교 관리자 안전보건 역량·인식 강화 목적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EPN 교육정책뉴스 심안나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5일까지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2022년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시행으로 학교 관리자의 법령 이해를 돕고 안전보건 역량과 인식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은 도내 공립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장, 교감, 교육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학교 현장 관리자가 산업재해 위험요인을 확인·개선하고 사고가 발생했을 때 피해를 최소화하는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 중심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학교 관리자 역할과 안전보건 관리,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기본계획 안내, ▲중대산업재해 사례·발생 시 대응 방안 등이다.

도교육청 안전보건관리책임자인 설세훈 제1부교육감은 "이번 교육은 학교 현장에서 산업재해 위험요인을 지속 발굴·개선하고, 근로자 의견을 반영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도교육청은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학교 현장에 안전문화를 확산해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