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0일 여의도 FKI 타워에서 개최
대학 입학처장·고교 교사·학부모·전문가 등 참여
국민 누구나 유튜브 생중계 통해 참여 가능

"국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교육부, 2028 대입개편 시안에 대한 공청회 개최/교육부 제공
"국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교육부, 2028 대입개편 시안에 대한 공청회 개최/교육부 제공

[교육정책뉴스 허어진 기자] 교육부가 20일 서울 여의도 FKI 타워에서 ‘2028 대입개편 시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교육부는 지난 10월 10일 2028 대입개편 시안을 발표한 이후 국가교육위원회를 중심으로 학교 현장과 학부모,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학부모 정책설명회 등을 통해 2028 대입개편 시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학부모 등에게 전달하고 현장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대학 입학처장, 고교 교사, 학부모, 전문가 등이 2028 대입개편 시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종합토론 시간에는 방청객들과 함께 토론한다. 또한, 교육부·대학교육협의회가 운영하는 유튜브에서 생중계하므로, 국민 누구나 공청회에 참여하여 자유롭게 질문하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대입제도는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면서도, 학생, 학부모, 고교, 대학 모두 예측 가능하고 충분히 준비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공청회가 2028 대입개편 시안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2028 대입개편 시안의 주요 논의 사항인 수능의 영향력 축소, 고교 교육과정의 자율성 확대, 학생의 진로·적성 고려, 교육 기회의 공정성 강화 등에 대한 의견이 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부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마련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2028 대입개편 시안을 연내 확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