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12.(화) 09:00부터 2024.1.9.(화) 18:00까지
법학전문대학원 신입생(입학예정자) 및 재학생 대상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교육부, 2024학년도 1학기 로스쿨(법학전문대학원) 국가장학금 신청 접수 시작/사진=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육부, 2024학년도 1학기 로스쿨(법학전문대학원) 국가장학금 신청 접수 시작/사진=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육정책뉴스 허어진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2024학년도 1학기 법학전문대학원 국가장학금 신청을 12월 12일(화)부터 내년 1월 9일(화)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법학전문대학원 국가장학금은 능력과 열정을 갖춘 취약계층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하고, 법조인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소득구간 연계를 바탕으로 국가와 학교가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신청 대상은 법학전문대학원 신입생(입학예정자) 및 재학생으로,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부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소득 3구간 이하의 학생들에게 등록금을 전액 지원하고, 소득 3구간을 초과하는 학생들에게는 재학(예정) 중인 학교의 재정적 여건을 감안하여 차등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4구간 학생은 등록금의 90% 이상, 5구간 학생은 등록금의 80% 이상, 6구간 학생은 등록금의 70% 이상을 지원한다.

또한, 교육부는 매년 각 법학전문대학원의 등록금 대비 장학금 지급률, 전년 대비 장학금 증감률, 등록금 수준 등을 고려하여 학교별 장학금을 배정함으로써 경제적 취약계층에 대한 학교 자체적인 지원 확대를 유도하고 있다.

법학전문대학원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1월 16일(화)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 및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동의 대상 가구원은 미혼 학생의 경우 부모, 기혼 학생의 경우 배우자이다.

신청 결과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 상담이 필요한 경우 한국장학재단 전화 상담 또는 각 지역센터에 방문하여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