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각종 문화, 학부모, 야간 강좌 운영... 지역사회 발전 도모해
서부교육지원청 내 상담시설 마련... 교권 보호를 위한 맞춤 컨설팅 제공
광일고, 48명에게 장학금 수여... 성적 우수 및 모범학생 선정하여 증서 및 장학금 수여

출처 : 광주시교육청 |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각종 문화, 학부모, 야간 강좌 운영... 지역사회 발전 도모해
출처 : 광주시교육청 |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각종 문화, 학부모, 야간 강좌 운영... 지역사회 발전 도모해

[교육정책뉴스 이준호 기자]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관장 박치홍)은 지역평생교육기관으로서 시민들과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자 문화강좌, 학부모강좌 등 2019년도 하반기 성인강좌를 오는 8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4개월간 운영한다.

먼저 문화강좌는 문화예술 분야 ▲수채화(A, B), ▲유화(A, B), ▲문인화, ▲도예교실, ▲서예교실, ▲우리춤, ▲통기타교실(초, 중급) 등 9개 강좌와 더불어, 인문교양 분야 ▲스마트폰 활용법, ▲영어회화, 레저생활 분야 ▲펀댄스, ▲건강요가교실, ▲댄스스포츠 등 총 14개 강좌를 운영한다.

이어 학부모강좌는 자녀 교육을 위한 학부모 교양 함양 및 교육과 연계한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자격증 준비과정으로 ▲그림책힐링지도사, ▲한국사능력검정준비반, ▲전래놀이지도사 등 3개 강좌를 운영하고, 야간강좌는 직장인과 낮 시간대 참여가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야간 영어회화, ▲시낭송감성스피치, ▲필라테스 등 3개 강좌를 운영한다.

해당 강좌의 접수기간은 오는 8월 13일(화)부터 8월 20일(화)까지이고, 접수방법은 선착순 방문접수로 회관 4층 문헌정보과로 방문하면 된다.

이번 하반기 성인강좌를 기획한 박치홍 관장은 “평생교육을 통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 우리 회관의 성장과 발전으로 이어져 에너지가 넘치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시민들과 함께 이루어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출처 : 광주시교육청 | 교육지원청 내 상담시설 마련... 교권 보호를 위한 맞춤 컨설팅 제공
출처 : 광주시교육청 | 서부교육지원청 내 상담시설 마련... 교권 보호를 위한 맞춤 컨설팅 제공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주)이 지난 22일 서부교원치유지원센터 상담실 개소식을 열고 교권침해 피해교원들에 대한 상담·지원 강화에 나섰다.

지난 3월 1일자 광주광역시교육청 조직개편으로 서부교육지원청에는 민주시민교육지원과가 신설되면서 장학사, 교권 변호사 및 상담사, 실무사가 전담팀이 되어 현장 교원의 교권보호를 위해 행정, 법률, 심리 상담에 대한 맞춤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교육지원청 내 마땅한 교원 대상 상담시설이 없어 교권 관련 상담실 구축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대두되어왔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월부터 준비된 교권상담실이 드디어 22일에 상담실 구축을 완료했다.

서부교원치유지원센터는 서부교육지원청 4층에 설치됐으며 교권 상담실(2실), 교원 심리검사실(1실), 휴게실(1실)을 갖추었으며 예약 후 교원 대상 교권 관련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날 교원치유지원센터 개소식에는 이영주 서부교육장을 비롯해 서부교육지원청 각 과장 및 직원들이 참석해 서부교원치유지원센터 개소를 축하해 주었다. 

이 자리에서 이영주 서부교육장은 “교권침해를 입은 교사들에게 체계적인 행정, 법률, 심리상담지원으로 교원들의 마음보호, 교원 자신 및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개선, 감정힐링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광주시교육청 | 광일고, 48명에게 장학금 수여... 성적 우수 및 모범학생 선정하여 증서 및 장학금 수여
출처 : 광주시교육청 | 광일고, 48명에게 장학금 수여... 성적 우수 및 모범학생 선정하여 증서 및 장학금 수여

광일고등학교(교장 기민철)가 지난 19일(금) 연석관에서 48명의 학생에게 교내외 ‘장학증서 및 2천 500여만원의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서 전교생을 대상 1학기 동안 성적이 우수한 학생13명, 다양한 교육활동에서 탁월한 리더십과 봉사정신을 발휘한 모범학생 22명을 선발, 교외장학생 13명 등을 포함하여 모두 48명에게 장학증서와 2천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다양한 장학 사업을 통해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에게 꿈을 꾸고 찾아갈 수 있도록 기회를 갖게 해주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1학기 장학금 수여식은 성적우수자만이 아니라, 탁월한 리더십과 성실성, 근면성등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에게 뜨거운 칭찬과 자존감 향상의 기회가 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여승구 학생은 “학교생활을 더 재미있고 신나게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원하는 대학에 진학해 나의 꿈을 펼쳐, 모교에 힘이 되어주는 선배가 되고싶다”고 말했다.

수여식에 참여한 기민철 교장은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게 되어 기쁘고, 성실하고 인성 바른 학생들을 계속해서 발굴하여 응원하는 기회로, 졸업하기 전 전교생 모두에게 이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정성학원 산하 모든 교직원들은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사랑으로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