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022학년도 공·사립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시험 사전 예고
인천광역시교육청, 2022학년도 공·사립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시험 사전 예고
  • 장윤서
  • 승인 2021.08.23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사서·전문상담·영양·특수교사 포함 188명 모집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전경, 인천광역시교육청]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전경,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장윤서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이 공·사립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를 선별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공·사립 중등학교교사(보건·사서·전문상담·영양·특수교사 포함)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을 23일 교육청 홈페이지에 사전 예고했다.

선발예정 인원은 지역구분과 장애구분 선발을 포함해 공립 31과목 188명이다.

도서·벽지의 안정적 교사 수급을 위해 도입된 지역구분 모집의 선발과목은 추후 시행계획 공고 시 확정될 예정이며, 장애구분 선발은 일부 소수 과목에서 장애구분 모집을 실시하지 않아 중등교과 전체로 선발을 확대하는 ‘장애구분모집 총정원제’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등 사립학교 신규교사 교육청 위탁시험은 수요조사 결과 9개 법인에서 11과목(24명)을 위탁해, 1차 시험은 전공과목을 공립과 동일하게 시행하고, 2차 시험 등 최종합격자 결정은 학교법인 자체 전형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중등교사 임용 시험 시행계획 공고는 오는 10월 15일 실시 예정이며, 1차 시험은 11월 27일에 열릴 계획이다.

사전 예고 내용은 본 공고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후 공지될 '2022학년도 인천광역시교육청 중등학교교사(보건·사서·전문상담·영양·특수교사 포함)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 확정 공고를 참고해야 한다.


관련기사

PHOTO NEWS
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