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 해결 도와

[EPN 교육정책뉴스 김현준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이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증진 및 대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22 인천 고교학점제 꿀톡!' 영상을 제작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1일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대국민적인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2022 인천 고교학점제 꿀톡!'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시 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한 해당 영상에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 제고 및 단계적 이행 계획(2023년 부분 적용, 2025년 전면 시행) 등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내용이 수록됐다.

주 내용은 고교학점제 개요, 단계적 이행 계획,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연구학교 및 준비학교, 온라인 거점센터, 지역사회 연계 기반 마련, 교원 역량강화, 공간 및 환경 기반 조성 등이다.

특히, 고교학점제가 뭔가요? 모든 과목을 들을 수 있나요? 192학점을 이수 못하면 졸업을 못하나요? 최소학업성취수준 보장지도는 뭔가요? 고교학점제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 학생 맞춤형 챕터 구성을 통해 학생들이 손쉽게 고교학점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도성훈 교육감은 "고교학점제는 교육의 주체인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이해하고 학부모의 공감대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교육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인천 고교학점제가 정착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12월 27일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해 관내 학교에 선택과목 운영 사례집을 보급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