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지원 위해 ㈜유진로봇과 업무협약 체결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현장체험학습 지원 등 포함

[EPN 교육정책뉴스 김현준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지원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유진로봇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지난 18일 연수구에 소재한 ㈜유진로봇을 방문해 기업 현장을 둘러보고, 인천직업교육발전과 취업지원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고졸 취업 확대를 위한 구인·구직 정보 공유와 직업계고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 기회 확대 지원,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현장체험학습 지원,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자문 및 관련 정보 교류 등이다.

디지털 혁신분야에서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에 선정된 ㈜유진로봇 박성주 대표는 "취업연계 탐방프로그램인 '인스로드(InsRoad) 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하며 "교육청과 협력해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청 교육감은 "기업에서 원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며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구를 중심으로 인천 직업계고·기업·대학이 참여하는 학생 성장 모델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4월 1일 인천 직업계고 졸업생의 유지취업률이 79.6%로 17개 시도 중 3번째였음을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