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0월까지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등 참여
교육청 정책 및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종합계획으로 활용

[교육정책뉴스 노예진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서울 교육정책 및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에 교육주체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정책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2021년 7월부터 10월까지 서울시 25개 모든 자치구별로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는‘우리마을 교육토론회’를 개최한다.

사진=서울특별시교육청
사진=서울특별시교육청

25개 자치구별로 마을교육단체, 마을교육활동가들이 중심이 되어 추진하는 우리마을 교육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교육의제를 발굴하여 서울교육 정책에 담아낼 예정이다.

자치구별 교육의제는 자치구청 교육지원사업과 자치구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반영되고, 서울시교육청 차원의 교육의제는 10대 교육의제로 간추려 교육청 정책 및 서울형혁신교육지구 3단계 종합계획의 기본방향으로 활용되게 된다.

이를 위해 자치구별로 우리마을 교육토론회 준비모임을 민간 중심으로 구성하여 토론회 기획-운영-평가의 전 과정을 시민이 주도할 수 있도록 자치구청과 교육지원청이 지원한다.

자치구별 본 토론회 전에 학부모 소모임, 혁신교육지구 분과 모임, 학교 모임, 청소년 토론회 등의 사전 토론을 실시해 교육감, 구청장 등에게 제안할 교육의제가 만들어지게 된다.

교육감, 구청장 등이 자치구별 본 토론회에 참가하여 교육분야에 대한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의 생생한 요구와 목소리를 경청하고 교육청, 구청의 교육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